+++ 옣븷씤 쟾룄 遊됱궗 怨꾨そ - 쓽젙遺諛븣꽑援먮떒 +++
Adobe Flash Player 媛졇삤湲

  Total : 728, 1 / 37 pages  
이 름    밀알간사
제 목    한국장애인식개선교육원·한시련, 점자교구 개발 맞손
한국장애인식개선교육원(원장 김영웅)은 지난 29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한시련)와 함께 장애인식개선 점자교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8개 알파벳에 각 한 개의 점자가 연결되어있는 영어점자와는 달리, 같은 자음이어도 글자의 위치에 따라 표기법이 다른 한글점자는 관련 규정이 복잡해 그동안 배우고 가르치는 데에 어려움이 많았다.

지난 20년간 장애인식개선교육 현장에서 이러한 문제를 고민하던 김영웅 원장은 2년여 연구 끝에 누구나 쉽게 점자를 익힐 수 있는 ‘한글점자 카드’를 개발, 올해 6월 소셜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를 통해 482%의 성과를 달성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한국장애인식개선교육원은 국내 시각장애인 복지증진의 중심 기관인 한시련과 업무협약을 맺고, 장애인식개선 및 점자 대중화를 위한 적극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향후 점자교재 홍보와 보급, 추가 교재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국장애인식개선교육원의 ‘한글 점자카드’는 한글점자 교육의 어려움을 단 36장의 카드로 해결, 한글의 자음과 모음만 알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점자학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김영웅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전국의 초중고 및 각급 기관, 기업에서 한글점자 교육이 일반화되는 의미있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 아울러 한글점자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사랑이 높아져,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당연히 한글점자를 읽고 사용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장애인식개선교육원은 연내 소셜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한 2차 펀딩 계획을 밝히며, 앞으로 ‘한글 점자카드’를 더욱 널리 알려 나갈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윗   글   ‘주민 아니라고 장애인콜택시 이용 제한’ 차별 밀알간사  
  아랫글   코로나 집단감염 장애인시설 지원 ‘그림의 떡’ 밀알간사  



Copyright 1999-2022 Zeroboard / skin by timebu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