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옣븷씤 쟾룄 遊됱궗 怨꾨そ - 쓽젙遺諛븣꽑援먮떒 +++
Adobe Flash Player 媛졇삤湲

  Total : 50, 1 / 3 pages  
이 름    밀알간사
제 목    정부 정책발표·기자회견에 수어통역사 배치
오는 11월부터 정부의 주요 정책발표와 기자회견에 수어통역사가 배치될 것으로 보인다.

27일 장애의 벽을 허무는 사람들(이하 장애벽허물기)에 따르면 정부가 최근 추혜선 국회의원(정의당)실로 주요 정책 브리핑 등에 오는 11월부터 수어통역사를 배치하겠다고 알려왔다.

이는 지난 8월 24일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추 의원이 청와대 등 기자회견에 수어통역사를 배치해야 한다는 요구에 따라 정부가 행한 조치다.

장애벽허물기는 정부의 수어통역사 배치 시행에 대해 환영의 입장을 밝히는 것과 함께 정부 입장을 끌어내는데 많은 역할을 한 추혜선 의원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장애벽허물기는 “오래 전부터 청와대를 비롯한 정부부처 기자회견 등에 수어통역사를 배치해야 한다고 이야기해 왔다”면서 “지난해에는 국가인권위원회에 이러한 내용으로 청와대와 국무총리실, 정부부처들을 차별 진정했으며 올해 청와대 등에 민원을 넣는 등 관련 요구를 끊임없이 해왔다”고 설명하며, 정부의 수어통역사 배치 시행에 대해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이어 “정부의 수어통역사 배치는 수어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 올리는 데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보편적 언어로서 수어가 우리 사회에 자리매김할 수 있는데 힘이 될 것이고, 더 나아가 수어를 사용하는 농인들의 정보권이 확대되는 것은 물론 수어에 대한 자긍심도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특히 장애벽허물기는 정부 입장을 끌어내는데 많은 역할을 하고, 수어통역 확대에 관심을 갖고 힘을 실어 주고 있는 추혜선 의원에게 감사의 뜻도 전했다.

추 의원이 진행하는 국회 기자회견에 수어통역사를 배치해오고 있고, 국회 내 수어통역사 배치를 의무화하기 위해 “국회법 일부개정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노력하고 있다는 것.

하지만 장애벽허물기는 “정부의 수어통역사 배치는 시작에 불과하다. 정부의 수어통역사 배치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후속조치가 필요하기 때문”이라면서 “정부의 수어통역배치 관련 지침 등이 만들어져야 한다. 우리 단체가 요구하고 있는 청와대 수어통역사 배치도 확정지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윗   글   SKT, 청각장애인 통화 불편 개선 ‘손누리링’ 공개 밀알간사  
  아랫글   화면해설방송 편성안내(9월23일~9월29일) 밀알간사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 skin by timebug